주일 예배 때 싱더바이블과 함께해요!
아포교회 ㅣ 노영선 사모님
2023-10-19

Sing the Bible

'싱더바이블 Sing the Bible' 교재와 교육 프로그램은 그동안 해외 선교지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도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가야 할 사역입니다)

 말씀으로 자라는 어린이 

2023년부터는 한국 어린이들에게도 하나님 말씀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한국교회 섬기기에 열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해외 선교지 뿐 아니라 한국 교회에도 어린이영어성경학교가 더 많이 생겨나길 기도하며 작은 교회, 시골 교회, 모든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부지런하신 아포교회 사모님께서 8월 27일 주일 예배 때 부터 싱더바이블 교회학교 수업을 시작하셨습니다!

* 아래 포스팅은 아포교회 노영선 사모님이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적은 인원이지만 일단 시작하니,  

"시골교회라서 만 2세부터 6학년까지 어린 8명 내외 인원입니다. 예배전 15분 내외 시청각 활동(싱더바이블 동영상)을 하고 예배 후 분반 마치고 15분 정도 준비한 게임활동을 합니다."

예배 전 - 싱더바이블 동영상 학습

예배 드리기

예배 후 - 교재와 함께 액티비티 활동

(아포교회에서는 이렇게 진행하시네요)

"우리 아이들이 아직 알파벳을 잘 못 그리는 수준이라 라벨지에 인쇄해 주면 아이들이 스티커를 떼서 붙입니다"

영어가 어려운 아이들도 있으니 이렇게 영어 단어쓰기 페이지도  스티커로 제작해서 빈칸 채우기 활동으로 만드셨네요! 어린 친구들은 스티커 붙이기를 좋아하니 이것도 좋은 아이디어네요!

적은 인원의 아이들이 모여서 예배하고 싱더바이블로 공부하지만, 사모님 말씀이 "당장의 큰 결과물 보다 글로벌 리더의 경쟁력인 영어를 성경에 기초해 접하며 일단 시작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라고 하십니다. 시작하니 주님께서 이런저런 방법들이 생각나게 하십니다.

간단한 게임을 할 때 아이들에게 팀명을 천지창조물로 정하라고 하니 앞에서 잠깐 배운 영어 단어들이 나와서 저도 놀랐어요 ^^

 2. 더 놀라운 역사로 함께 하실 하나님을 믿고,  


"유치원 지도 경험을 살려, 매주 작은 게임이라도 진행"

아포교회 사모님께서 유치원 교육 경력이 있으시군요. 아이들이  '싱더바이블'을 통해 영어와 하나님 말씀을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수업 준비와 게임, 액티비티 준비를 많이 하신 흔적이 느껴집니다.

천지 창조의 하나님, 에덴을 만드신 하나님을 영어로도 흡수하고 각인하며 말씀을 더 공고히 합니다.

 3. 말씀으로 성장하고, 영어와 더 친해지고  

"영어가 어려운 아이들의 거부감이나 부담감을 최소화하려고 게임활동을 하며 학습 내용을 조금씩 제시하고 반복하니 2개의 단원을 지나며 아이들이 영어와 친해지려 합니다"

우리 교회 주일학교 어린이들은 우리 교회 선생님들이 가장 잘 아시죠? 서로 다른 연령대의 아이들을  수업하는 어려움도 있지만 아이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준비하신 사모님의 손길과 노력에 아이들이 예쁜 미소로 해맑은 얼굴로 답해주는 것 같습니다.

 4. 아쉬운 점도 있지만  

"싱더바이블 동영상의 안무는 어려워서 애니메이션, 타이포그라피 영상을 주로 활용"

네, 우리 교회 주일학교 어린이들의 연령층과 개인차에 따라 싱더바이블 안무가 따라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이 때 포인트 안무만 함께 한다던지, 더 쉬운 안무로 함께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앞으로 더 성장하고 부흥할 아포교회를 응원합니다. 또 소식 전해주시길 기대하고요 :)